(일본벚꽃여행) 2019년 벚꽃 만개일과 도쿄 명소 추천

올해는 평년보다 벚꽃이 일찍 핀다고 한다. 그래봤자 몇일 정도이지만 매년 우리 부부는 벚꽃 시기에 맞춰 휴일을 정해 장소를 바꿔가며 벚꽃 구경을 갔었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만개된 벚꽃을 보며 축제를 하는 그날의 여유로움과 즐거움이 좋다.

 

집앞에만 나가도 벚꽃은 만발하지만 그래도 맥주도 마시고 돗자리 깔고 앉아 즐기는 맛을 빠뜨릴 수 없는 것 같다. 봄이 기다려주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미리 올해 벚꽃 개화 예상 시기를 확인할 수 있다.

 

 

2019년 벚꽃 개화 시기

올해 만개일은 도쿄가 3월 23일 이라고 한다. 좀 변동은 될 수 있어도 매년 거의 맞았던 것 같다. (2월 21일 기준). 봄에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벚꽃 시기도 맞춰 함께 즐기면 좋을 것 같다.

후쿠오카- 3월 17일
나고야- 3월 21일
동경- 3월 23일
오사카 – 3월 25일
니가타- 4월 7일
센다이- 4월 8일
홋카이도- 4월 29일

각 지역의 만개 시기를 알고 싶다면 다음 사이트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 같다.

さくら開花予想2024

 

 

벗꽃 구경하기 좋은 포인트 장소들

도쿄에서 내가 가본 곳은 나카메구로, 치도리가후치 공원, 요요기 공원, 우에노 공원 등이다. 특히 나카메구로와 치도리가후치 공원은 강추한다. 

 

나카메구로
공원은 아니지만 강을 따라 양 옆으로 벚꽃 나무가 4키로 길이 정도로 피어있다 . 밤이 되면 등불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하는 곳이다. 이벤트도 많이 하는 편이라 추천한다. 맥주 한 캔 들고 산책하는 기분이 최고다.

 

 

도쿄 치도리가후치 공원
황궁과 영국 대사관에 끼워지는 위치에 있는 손꼽히는 벚꽃 명소, 구단시타역에서 가까워서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다. 넓은 공원이라 가족끼리, 친구들끼리 즐기기 좋은 곳이다. 연못에서 뱃놀이도 즐길 수 있다.

 

 

 

 

그 외에도 유명한 요요기 공원, 우에노 공원 등이 있다. 우에노 시장 구경하면서 벚꽃도 즐긴다면 금상첨화 일듯. 올해는 어디를 가야할 지 아직 정하지 못했는데 이번에는 꼭 사진을 잘 찍어야겠다. 포스팅하면서 사진을 이렇게 못찍었나 반성하게 된다. 아름다움을 사진에 담지 못해 꽃들에게 미안할 따름! 

 

이 사이트는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장소가 잘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기 좋다.

東京都の桜名所・お花見2024 - ウォーカープラス
東京都の桜名所・お花見スポットの一覧(108件)です。例年の見頃情報をはじめ、夜桜ライトアップや桜祭り、人気ランキングなどお花見に役立つコンテンツが満載。開花時期や満開時期をチェックして、春を感じる桜名所へ出かけよう!

 

기다려진다~ 사쿠라 축제!

댓글

제목과 URL을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