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인디자인 초기화 방법 및 인다지인 캐시 파일 지우는 방법

 

인디자인 작업을 하면서 작업 도중 강제 종료가 되는 일이 자주 발생해서 불편하던 차에 거래처에서 보내준 서체를 설치하자마자 맛이 가는 현상이 발생했다. 마우스가 공회전되면서 뻑나기

시스템 회사에 전화했더니 서체로 인한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되어 그런 것 같다며 시스템을 포맷해야 한다고 겁을 줘서 멘붕이었다. 한국에 있는 것도 아닌데 이걸 어쩐담.

 

다행히도 컴퓨터와 친한 신랑 덕에 알게 된 인디자인 초기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었다. 신랑 만만세!!! 나중에라도 이런 일이 발생하거나 나처럼 컴퓨터 시스템과 친하지 않은 나 같은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드리고자 기억해두기.

 

인디자인 초기화 방법

인디자인을 실행하자마자 커맨드(command)+옵션(option)+컨트롤(control)+시프트(shift)를 누른다.

그럼 인디자인 환경설정 세팅 값이 초기화된다. 인디자인 환경설정을 다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참 좋은 방법 같다. 인디자인 설정값이 지워지는 게 아깝다면 또 하나의 방법은 인디자인의 캐시 파일을 지우는 방법도 있다.

 

 

인디자인 캐시 파일 지우는 방법

파인더 – 메뉴 – 이동 – 폴더 선택한 후 – 라이브러리 (Library) / Caches/ Adobe InDesign 안이 캐시 파일이 있는 폴더다. 이 폴더를 삭제하면 인디자인의 캐시 파일이 삭제된다. 

 

참고로  인디자인 버전에 따른 폴더명이 다른데 자신이 사용하는 인디자인 버전에 맞는 폴더를 삭제하면 된다. 

인디자인 CS5 = (영문판의 경우)Version 7.0     (한글판의 경우)Version 7.0-J
인디자인 CS5.5 = (영문판의 경우)Version 7.5    (한글판의 경우)Version 7.5-J
인디자인 CS6 = (영문판의 경우)Version 8   (한글판의 경우)Version 8.0-J
인디자인 CC = (영문판의 경우)Version 12.0   (한글판의 경우)Version 12.0-J

 

인디자인 단축키 설정

그리고 마지막으로 인디자인 환결설정하기, 원하는 스타일 방식으로 설정을 해주면 되고 제일 중요한 단축키 설정!!! 

편집- 단축키를 찾아 [QuarkXPress 4.0단축키]로 세트를 설정하고 확인을 누르면 쿽파일에서 사용했던 단축키들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기억은 못 해도 손에 남아있는 단축키들.

 

이렇게 인디자인 프로그램을 초기화하고 나니 작업 도중 뻑 나는 오류들이 싹 사라졌다. 아 잊지말고 또 이런 일이 발생하면 해야지. 그래도 오류는 나지 말거라.

 

댓글

タイトルとURLをコピーしまし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