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리부트워크숍 8주의 기록_2 : 마케팅이란 사람에 대한 사랑과 관심

김미경리부트워크숍 기록_1

김미경리부트워크숍 8주의 기록_1 : 혼돈과 위기 속에 불안해하기보다는 공부하기
#김미경리부트워크숍 8주의 기록_1 리부트(REEBOOT)란? 김미경 작가가 만든 책 제목. 지금은 리부트 시대라고 할 만큼 유튜브나 인스타에서 리부트 해시태그만 검색해봐도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

 

김미경리부트워크숍 2번째 마케팅 강의

두 번째 리부트워크숍 강의는 구글코리아 매니저 조용민님의 강의였다. 집중력 있게 강의 속으로 빠져들게 하는 매력에 놀랐고, 디지털 마케팅의 현 수준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 아~ 이런 세상이구나”라는 감탄 연발했다.

 

마케팅이라는 것은 특별한 스킬보다는 사람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라는 것을 배웠다. 진정성만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늘 명심해두기로 한다.

 

진정성 있는 마케팅 할 때 기억할 3가지
명확한 목적 + 사람에 대한 관심 + 고객 참여

마케팅에 관한 공부를 더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케팅이란 결국 나의 생각을 타인에게 관철시키는 것이기에 1인기업, 인디펜던트워커에 빼놓을 수 없는 필요한 자질 중 하나란 생각이 든다.

 

 

액션과제

이번 강의의 액션 과제는 ‘나의 일상을 영상으로 만들어보기’.
아 이렇게 어려운 숙제라니 내 일상을 영상으로 담아본 적도 또 그것을 영상편집했던 적이 없는데…, 학생 시절부터 과제만(?)은 잘 하는 학생이었으니 해보자.

 

image: picjumbo.com

 

 

첫 번째 과제 중 얻은 귀한 소득 한 가지

첫번째 과제인 나의 코어콘텐츠 찾기를 계속하는 중이다. 코어콘텐츠는 남들보다 특별히 잘하지 않아도 조금만 잘해도 코어콘텐츠 일 수 있고, 좋아하는 게 없다면 남들에게 부러웠던 것을 찾으면 된다고 말해주셨지만, 찾기 쉽지 않다. 며칠내내 고민하던 중 이 과제가 나한테 왜 이렇게 어려웠는지 조금 알 수 있게 되었다.

이제껏 팍팍한 생활을 해내느라 진정으로 원하는 것과는 담을 쌓고 살아왔다. 내가 원하는 것을 하며 보람을 찾는 삶이 아니라 그와 반대로 주위 환경으로부터 입력된 세상의 일들을 따라가며 떠밀려 가듯이 살아왔다. 하고 싶은 일보다는 돈이 되는 일을 택해왔으며, 하고 싶은 일을 배우기 보다 직장 생활에 충실하며 지냈던 시간들이 고착되어 이제 와서 생각해보려 해도 답을 찾을 수 없던 것이다.

코어콘텐츠 찾다가 이제껏 애써 살아온 나에게 연민 느끼기!!
리부트 수업이 마인드 수업이 될 줄이야 ~~

어릴 적부터 하고 싶었던 것들, 좋아했던 것들을 쭉 써 내려가니 봉인 풀리 듯 나오기 시작한다. 그림도 잘 그리고 싶고, 내 이름이 새겨진 책도 내고 싶고, 사진도 멋지게 잘 찍고 싶고 등등…
지금이라도 다 해보면서 살자~~

 

즉시교육이 필요한 시점

 

댓글

タイトルとURLをコピーしまし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