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우체국에서 한국으로 상품을 보낼 때(국제우편 이용) 제약이 많은 편이라 신경 쓰이는 게 많습니다. 가령 염색약은 안되고, 스프레이형 제품은 안되고, 향수도 안되고, 피규어일 경우 접착제가 없어야 하는 등등.
국제우편 이용 시 항공 위험물로 분류된 것 중 하나가 인화성 액체인데요. 인화성 액체는 술과 알코올류를 포함하는 기초화장품입니다. 인화성 액체라고 무조건 안 되는 것은 아니고 알코올 농도 24% 이하면 보낼 수 있습니다.
이번엔 선크림을 부탁받아서 보내주려고 알아보던 중 선크림도 알코올 성분 24% 이상이면 배송 금지라고 하더라고요. 성분을 찾아보니 알코올 성분이 들어가 있지만 %까지는 표기하지 않더라고요. 국제배송을 보낼 때 아래와 같은 ‘국제우편 위험물 신고서’ 용지에 표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속일 수가 없을뿐더러 차후에 문제가 될 수 있어 방법을 찾는 중 상품 일본 제조사에 알코올 성분 확인차 메일을 보냈습니다.
메일을 보내고 기다렸더니 아주 친절하게도 전화와 메일로 다음과 같은 답장을 보내주었습니다. 큰 회사라 그런지 고객 대응 속도가 빠르고 좋더라고요.
답변메일 내용)
いつも当社製品には格別のご愛顧を賜りまして厚く御礼申し上げます。先程お電話でもお伝えいたしましたが「スキンアクア スーパーモイスチャーエッセンス」に含まれるアルコール濃度は24%以下でございます。簡単ではございますが、ご返答申し上げます。今後とも当社製品をご愛顧賜わりますようお願いいたします。
항상 저희 제품에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까 전화로 알려드렸습니다만 “스킨 아쿠아 슈퍼 모이스처 에센스’에 포함된 알코올 농도는 24 % 이하입니다. 간단하게 대답해드립니다. 앞으로도 저희 제품에 관심을 기울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제품을 24% 이하임을 확인한 후 아래와 과 같은 설명을 표기한 후 우체국갔더니 무사히 접수되어 발송이 되었습니다. 국제우편(EMS)을 이용시 몇가지 팁을 드릴게요.
위의 표기 영문을 잘 알아두셨다가 국제우편물을 보낼 때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