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한 한 주를 보내고 주말 늦게까지 게으름을 피우며 늦잠을 잤다. 주말엔 긴장이 풀려서인지 계획했던 것들을 제대로 하지를 못하는 편이다. 그래도 이런 휴식 시간을 편하게 받아들이려고 한다.
늦게 일어나 집 앞 근처의 인도카레가게 ‘히말라야’를 갔다. 네팔분이 운영하는 전통 커리집인데 우리 부부가 가끔 가는 곳이다. 특별히 이 곳의 난은 맛있다.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한 느낌이 담백하고 고소해서 맘에 든다.
다양한 세트 메뉴가 있지만 내가 자주 먹는 건 레이디 세트, 신랑은 스페셜 세트! 스페셜 세트는 탄두리치킨이 하나 더 나온다. 본고장의 향신료를 사용하는 다양한 몇가지의 카레 중에서 원하는 카레 두가지를 마음대로 고를 수 있고, 매운 맛 조절도 정할 수 있다. 그리고 제일 좋은건 저 큼지막한 난이 리필이 된다는 것. 둘 중의 한 사람은 리필해서 나눠먹는다. 한사람이 다 먹기엔 생각보다 배가 많이 부르다.
그리고 인도 카레집에서만의 특별한 망고라쉬~~ 요 맛이 또 좋다. 부드러우면서 달콤하다. 인도카레와 잘 어울리는 음료수 같다.
히말라야 가게에서 나오는 카레 종류는 10가지 정도 중 2가지를 선택해서 먹을 수 있다. 10가지 카레 종류는 다음과 같다.
豆カレー 콩 카레
野菜カレー 야채 카레
チキンカレー 치킨 카레
本日のカレー 오늘의 추천 카레
マトンカレー 양고기 카레
シーフードカレー 씨푸드 카레
キーマカレー 다진고기 카레
サグチキンカレー 시금치치킨 카레
バターチキンカレー 버터치킨 카레
プローンカレー (プラウンカレー ) 새우 카레
처음에는 종류를 몰라 무난한 치킨카레와 야채카레를 시켰지만, 지금은 알면서도 매일 먹는 것만 먹는다. 다음에 사다치킨카레에 도전해 볼려고 한다.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오후 예배를 가는 발걸음이 좋았다. 날도 좋고 외식도 좋고 모든게 좋은 하루였다.
좋은 주말 보내고 또 한주 열심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