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일본 지진 대비 대책 용품들을 자세히 정리해봤다. 집에 구비해 놓은 제품도 있고, 처음 보는 제품들도 있다. 제품 정보는 아마존재팬에서 현재 판매하고 있는 상품들 위주로 선택했다.
다기능 라디오
라디오, 손전등, 휴대폰 충전기 및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다기능 라디오. 핸들을 돌리면 수동으로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전력이 없는 장소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지진세트 가방(3way 배낭)
배낭에 지진시 대비할 수 있는 용품 풀세트가 들어있고, 카트를 당기면 장바구니 처럼 사용할 수 있어 운반시 용이하다.
알파미 식량 세트
물을 부어 만들어 먹는 비상식 저장 식품으로 뜨거운 물이 없어도 사용 가능하며, 보존기간도 상당하다.
식품 가열 키트
컵라면이 있더라도 물이 없으면 먹을 수 없는 경우가 있다. 전기도 불도 필요 없이 따뜻한 물을 만들 수 있다. 식품을 뜨겁게 가열해주는 키트다.
간이 화장실 키트
화장실을 이용할 수 없을 때 사용가능한 전용 키트다. 볼일을 보고 응고제를 뿌려 사용할 수 있다.
양면 알루미늄 담요
단열, 방수효과가 매우 높은 알루미늄 담요. 부피가 크지 않고 컴팩트하고 가벼운게 장점이며, 은색 부분을 외측으로 하면 단열 효과가, 금색 부분을 바깥쪽으로 하면 태양광을 흡수해 재해 시 체온 유지에 좋다.
구급 세트
재해시 유리나 파편에 의해 다칠 때 필요한 기본 구급 세트다.
고칼로리 음식
1팩에 약 2000칼로리 이상으로 성인이 필요한 칼로리 3인분을 섭취할 수 있는 고칼로리 식품이다. 장기 보전 가능하며, 물이 없어도 신속하게 피로를 회복하고, 며칠 동안의 체력 유지를 목적으로 하는 식품이다.
지진 대응 휘슬
위급시 소리가 나오지 않을 경우에도 도움을 부를 수 있는 휘슬이다.
5년 동안 보존 가능한 비상용 식수
오랜 시간동안 자연 여과된 천연물을 끓여 살균한 5년 또는 7년간 보존할 수 있는 보존수이다.
워터 탱크
평소에는 컴팩트하게 접어서 휴대할 수 있는 10리터 물탱크이다.
재해용 통조림 빵
5년간 보존할 수 있는 빵으로 생각보다 촉촉하고 맛있는 통조림 빵이다.
그외에도 아동 방재모자, 가구나 장식장 쓰러짐 방지 용품, 유리깨짐방지 필름 등이 있었다. 이런 제품들 쓸 일이 없으면 좋겠지만 미리 대비해 두는 것도 마음 건강에 좋을듯 싶다.
지구야 아프지 마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