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최고의 일본 무역상이다! 소역 무역에 관한 모든 것!
책을 만나는 것도 사람을 만나는 것 처럼 운명이란 말이 있다. 그 수많은 책 중에서 내 손에 들어오게 되는 것! 역시 운명이 맞는 것 같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면서 궁금해하던 것이 있었는데, 오늘 만난 책을 통해서 해결하게 됐다. 이렇게 우연히 이 책을 읽고 나서 운명이 맞는 것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이 [나는 최고의 일본 무역상이다] 책은, 아무것도 모르는 대학생이 일본 무역의 베테랑이 된 과정을 솔직하게 그려 낸 책이다. 그 과정에서 내가 궁금해하던 답도 찾았다. 작가에게 감사할 뿐이다.
소호무역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기본 교과서와 같은 이 책이 도움을 줄거라 생각한다. 대학생 때 일본 오사카로의 여행을 계기로 새로운 무역업에 뛰어들었다. 도와줄 사람 없이 혼자 경험으로 부딪쳐가며 알아낸 소중한 정보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솔직하게 풀어논 작가에게 존경심이 들었다.
일본의 도매 정보라던지, 일본내 프리미엄 아울렛 정보, 소호무역의 절차 등 이 책에 대한 정보를 정리하고 낱낱이 정리하고 싶었지만, 왠지 예의가 아닌것 같아서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꼭 책을 읽어보길 권한다.
소호 무역이란 무엇인가?
보따리상이 설자리를 잃어가면서 새롭게 부상된 것이 바로 ‘소호 무역’ 이다. 소호(SOHO)란 작은 사무실 Small Office과 자택 사무실 Home Office의 약자로서 많은 인원이 필요 없이 혼자서 모든 업무를 담당하는 소규모의 사업을 뜻한다. 즉 상품을 수입하여 국내에서 영업이나 창업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원 스톱 무역을 가리키는 것
소호 무역의 장점은 무엇인가?
1. 컨테이너가 필요 없다.
2. 전문 지식과 언어가 필요 없다.
3. 큰 자본이 필요 없다.
소호 무역과 일본 무역의 흐름 비교
일반 무역의 흐름
수출∙수입자간 거래의 성립→수출자의 수출 신고후 상품 선적→수출 허가→상품 운송→상품 도착후 수입신고→수입 허가
소호 무역의 흐름
해외 도매상 및 거래처에서 상품구입→상품 운송→한국 도착 후 수입신고→수입 허가
수입 통관시 기본 절차
수입신고 → 관세사 위임 → 통관 → 통관시 필요한 비용 지불(관세, 부가가치세, 관세사 위임료, 보세창고비용)
지금 이 순간 자신의 단점이나 부족한 능력에 실망을 느끼고 어떤 일을 시작도 하기 전에 포기하려 한다면 평생 그저 그런 평범하고 별볼일 없는 삶을 살게 될 것이라고 나는 감히 말할 수 있다.
올해 얼마나 많은 운명같은 책을 만날 수 있으려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