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의 도구들 [ by 팀페리스 ]

처음에 팀 페리스(timferriss)를 알게 된건 [나는 4시간만 일한다]를 읽고부터 였다. 그 책을 본 후 머리가 띵 울렸다.
새로운 삶의 관점을 보고 이 책의 저자 팀페리스가 달리 보이고 그 사람이 쓴 다른 책들도 관심이 갔다.
그래서 선택한 타이탄의 도구들

출처: 팀페리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timferriss/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꼭 읽어봐야 할 책으로 소개되고 성공한 사람들의 지첨서와 같은 책.

처음에 이 책을 읽었을 때는 잘 와닿지 않았다.
내가 성공하고 부자가 아니라서 그런가? 왠지 낮설고 어렵게 느껴졌다.
두번째 정독했을 때는 조금 다른 느낌이었다.
부자의 마인드를 알고 싶거나, 모든 실패나 상황에 대처하고 싶을 때 이 책에 나온 많은 성공한 사람들의 지혜를 따라가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두번 읽고 나서야 소화를 조금 시킨것 같다.
많은 다양한 지혜들을 알려주지만 몇가지만 추려서 생활에 적용해 보기로 했다 .
이 책은 두고두고 틈틈히 읽고 내것으로 만들면 좋은 책이다. 한번 읽고 덮기에는 너무 아까운 좋은 내용들이 많다.

이 타이탄(자신의 분야에서 최정상에 오른 거인이라는 뜻)의 도구들은 팀 페리스가 팟캐스트를 진행하면서 만난 수많은 부자들과 성공한 사람들을 인터뷰한 내용을 정리한 집약체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 노하우, 삶의 지혜 등 그들이 어떻게 살고있는지 간접경험 할 수 있는 엑기스된 내용이라 보관해놓고 보면 좋을것 같다. 작가의 표현대로 이 책은 당신이 필요로할 때 필요한 처방전을 해주는 지혜로운 도구들을 갖춘 거대한 창고가 될것이다.

 

성공한 부자들은 공통적인 남다른 습관들이 있다고 한다. 실제로 팀 페리스가 듣고 대화한 것들을 정리했기 때문에 좀더 현실적이라고 할까? 부자들의 성공습관, 부자가 되기 위한 행동 등 수많은 정보들이 있지만 결코 실행하지 않으면 단지 글에 불과하다. 내가 그것들을 내것으로 만들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됐다. 처음 책을 읽고 뒤돌아섰을 때 나한테 남은게 하나도 없었다. 그냥 책을 한권 읽었다는 뿌듯함 정도만 남았을 뿐이었다. 그래서 다시 책을 펼쳤을 때, 단순히 읽은데서 끝나는게 아니라 하나를 선택해서 내 습관으로 만들어보기로 했다.
내가 포기하지 않고 제일 쉽게 따라 할수 있는 3가지를 실천하고자 맘 먹었다. 
침대정리, 일기쓰고 생각을 적기(메모하기), 감사하기 였는데, 그 중 일어나자마자 3분 이내로 침대정리하기!!
어차피 다시 누울건데 귀찮게 하지 말자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거의 한다는데 손해볼 것 없으니 해볼까? 라는 마음으로 해봤는데 정리된 침대를 보고 있자니 다시 드러누워 갤갤거리고 싶지 않아졌다 ㅎㅎ 효과가 있었다.

왜 모든 사람들이 책을 읽으라고 그렇게 강조하는 지 조금은 알것같다. 벌써 이렇게 누구도 가르쳐 주지 않는 것들을 배우게 되니 말이다. 더 많은 책들을 읽게 되면 내 삶이 더 풍성해 질것 같다.

타이탄의 도구는 3가지 테마로 구성되어있다.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들의 비밀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사람들의 비밀

각각 약 60가지의 팁들이 많지만 내가 할 수 있을 것 같은 몇가지만 추려봤다!

승리하는 아침을 만드는 5가지 의식 (P23~38)
1. 잠자리를 정리하라(3분)
매일 아침 잠자리를 정돈한다는 건 그날의 첫번째 과업을 달성했다는 뜻입니다. 작지만 뭔가 해냈다는 성취감이 자존감으로 이어집니다.

2. 명상하라
타이탄들이 명상을 하는 이유는 명확하다. 현재 상황을 직시하고 사소한 일에 예민하게 반응하지 않고, 침착한 태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3. 간단한 스트레칭
(단, 30초 만이라도 몸을 움직여서 잠을 깨우면 기분에 극적인 영향을 미치고 정신도 가라앉는다) 타인보다 먼저 깨어 있다는 사실, 타인보다 먼저 뭔가를 했다는 사실이 그의 삶에 끼치는 긍정적 영향력은 강력하다.

4. 차를 마셔라 (2~3분)
아침에 마시는 차는 인지능력 개선과 지방 분해에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5. 아침 일기를 써라 (5~10분)
일기는 피곤한 하루의 마무리가 아니라 활기찬 하루의 시작을 위해 쓸 때 가장 효과적이다.

 

우리를 짓누르는 문제들을 아주 작은 것으로 만드는 의도적인 노력을 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그 노력이 곧 우리의 가장 놀라운 능력이라고 강조한다.
첫째, 호흡하며 걷기
둘째, 3가지 사실에 감사하기 
(얼굴을 스치는 바람, 구름의 그림자처럼 작고 부드럽고 단순한 것을 골라 감사한다.)
셋째, 내가 꼭 해내리라고 결심한 일 3가지, 또는 성공을 위한 3가지 꿈에 정신을 집중한다.
이미 그 일들이 이루어진 모습을 생각하면서 그 감정을 천천히 느껴본다. (P97)

 

불안에서 벗어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지금 이 순간의 좋은 일에 감사하는 것이다. (중략)감사야말로 불안과 두려움을 보내오는 운명의 여신에게 맞설 수 있는 인간의 가장 효과적인 무기다.(P163)

 

마이크는 젊은 팬들을 만날 때마다 ‘모든 것을 기록해두라’는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시간은 빠르게 사라지고 모든 일은 구름처럼 흘러간다. 그 찰나의 순간들 속에 우리가 얻어야 할 인생의 영감과 힌트, 단서들이 담겨있다. 이것들을 놓치니 않는 유일한 방법은 ‘기록’이다. (중략) 기록의 힘은 강력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어렵지 않다. 가장 들이기 좋은 습관이다. (P246)

모든 것을 기록하고 메모하고 일기를 쓰는 것은 성공한 사람들의 좋은 습관 중 하나임이 틀림없는것 같다 . 몇일 전에 만나뵙던 일본의 유명한 미니어쳐 사진작가 타나카타츠야씨도 메모를 틈틈히 잊지 않는다고 말한 거 보면 말이다. 요새는 자주 잊어버려서 메모를 자주 하는 편인데 의도적으로라도 메모습관을 들여야겠다. 좋은 것들이 나에게 습관이 되어 자연스럽게 배어들기 바란다.

 

댓글

제목과 URL을 복사했습니다